RAPOO E2800은 터치패드가 장착된 무선키보드 제품입니다.

최근 많이 출시되는 윈도우8이 탑재된 태블릿 제품과 잘 어울리는 제품으로 마우스를 쓰기 불편한 환경에서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터치패드는 멀티터치를 지원하기 때문에 태블릿 제품이나 스마트TV를 마우스없이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윈도우8 태블릿 쓰면서 굉장히 편하게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아이솔레이션 방식으로 되어 있어서 주위키들의 간섭이 적어서 오타가 적은 편이지만, 아무래도 키보드 자체 크기가 작기 때문에

처음에는 좀 적응이 필요한 편입니다. 펜타그래프 방식을 채택해서 얇지만, 어느 정도 부드러운 키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키보드 타이핑보다는 터치패드 위주로 사용하다가보니 큰 불편함은 없습니다.)

 

 

 

 

키보드 전체 크기가 그리 크지 않고, 터치패드 부분을 제외하면 각 키 배열이 작은 편이라서 처음에는 적응이 필요하지만

책상 한켠에 또는 거실탁자위에 놓고 쓰기에 아주 적합한 크기입니다.

 

 



 

초슬림 알루미늄 키보드로 두께가 4.3mm 정도 됩니다.

뒷판이 알루미늄으로 되어 있어서 깔끔하면서도 견고한 디자인입니다. 

 

 

 

 

패키지는 간단합니다. USB 방식의 소형무선수신기와 USB 충전 케이블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수신자체가 크기가 아주 작아서 장착해놓고 사용해도 그리 걸리적 거리지 않는 느낌입니다.

 

 

 



 

충전식 리튬배터리로 3시간 충전시 대기시간이 최대 10일까지 지속됩니다.

260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하기에도 부담스러운 무게는 아닙니다.~

(다만 조금 길어서 휴대용으로 사용하기에 그리 적합하지는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윈도우태블릿 제품과 사용해봤습니다.

키보드 도킹이 있는 제품이지만, 도킹은 주로 회사에 놓고 사용하기 때문에 RAPOO E2800를 집에서 사용하는 형태로 쓰고 있습니다. 

 

 

 



 

사용은 간단합니다. 나노 리씨버를 USB단자에 연결하고, 키보드 전원을 켜주면 자동으로 인식됩니다.

가장 편리한 점은 역시 터치패드가 있으니까 좋네요~ 태블릿이 조금 떨어져있어도 마우스 연결없이 터치패드로 바로 사용이 가능해서 편리합니다.

 

 

 

 

윈도우8이 탑재된 태블릿 제품의 경우, 마우스-키보드가 없어도 화면 터치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기능상의 아쉬운 점이 많았는데

RAPOO E2800를 사용하면서 정말 데스크탑(?)처럼 바로바로 활용이 가능해서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퍼포먼스가 데탑만큼 따로 오지는 않지만, 윈도우8 태블릿+터치패드 키보드 조합은 정말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키보드가 작은 편이기 때문에 각 키도 크기가 좀 작은 편이라서 타이핑시 적응이 좀 필요한 편입니다.

상단부에는 12개의 기능키가 배치되어 있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능키와 터치패드 조합이면 기본적인 기능은 거의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터치패드는 멀티터치 기능이 제공되기 때문에

조금만 익숙해지면 터치패드로 좀 더 많은 기능을 쉽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무선키보드 제품은 꽤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RAPOO E2800은 윈도우8 탑재된 태블릿 제품에 딱 맞는 것 같습니다.

태블릿 제품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좋은 아이템이 될 것 같습니다.

(엔터키가 일반 키보드보다는 작아서 적응 좀 필요합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royche 트랙백 0 : 댓글 0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