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국내 PC주변기기 ㈜로이체(www.royche.co.kr)를 통해 신제품을 대거 출시하는 Rapoo(라푸)는 무선 키보드와 무선 마우스 제품 중에 최근 스마트기기 관련 제품도 있는데, 바로 블루투스 방식의 키보드 E6300이 그 모델이 되겠습니다. 그럼, 타블렛PC/스마트폰 기기와 잘 어울릴 것 같은 Rapoo의 불루투스 키보드 E6300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pecification

모델명

E6300

키 수

80

연결방식

블루투스

사이즈

82x206x5.8mm

 

E6300의 제품 박스부터 살펴보면, 충전식 배터리 지원과 울트라-슬림의 두께를 대표적 소개를 시작으로 세계적인 권위있는 국제 디자인 IF디자인에서 디자인 수상을 한 제품이라는 점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품의 1차적인 컨셉은 애플사 제품임을 소개하고 있겠습니다. 물론, 블루투스가 지원되는 휴대기기에선 대부분 연결이 사용 가능하겠습니다.

 

박스 후면에는 앞에서 말한 제품의 주요 특징을 좀 더 자세히 소개를 해주고 있어, 소비자가 구입시 충분히 정보를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해주고 있겠습니다. 참고로 충전식 배터리 지원 경우 2시간 충전으로 1개월이라는 긴 수명을 가졌다라는 점이 눈에 띕니다.

 

제품 구성에는 블루투스 키보드를 비롯, 설명서와 배터리 충전시 필요한 USB 충전 케이블을 지원해주고 있겠습니다.

 

 

E6300은 블랙과 화이트 2가지 색상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제품을 살펴보면, 20cm정도 길이를 크기로 타블렛PC와 스마트폰에 어울리게 작은 사이즈를 가졌지만, 일반 키보드 못지않게 모든 자판을 갖추고 있겠습니다. 쉽게 말하면, 미니 노트북 자판에 가깝다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Fn키 지원으로 F1~F12까지는 다양한 미디어 키 지원을 함께 해주고 있으며, 방향키까지 모두 지원을 해주고 있겠습니다. 또한, 글 자판의 경우는 일반 키보드 키 크기와 비슷해서 타이핑시 큰 불편이 없도록 했습니다.

 

E6300 밑면을 살펴보면, 이번에 함께 출시된 무선 키보드 E9070과 똑같이 스테인레스 스틸을 적용 헤어라인 디자인으로 표면 처리를 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렸습니다. 높이 받침 역할을 하는 앞부분에는 블루투스 전원 On/Off 스위치와 커넥터 버튼 그리고 수신상태 램프와 충전 램프를 확인할 수 있고, 전면에 USB 충전 케이블과 연결되는 포트를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E6300을 스마트폰과 연결 사용해 보았습니다. 전원을 켜고 커넥터를 누르면 신호 램프를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블루투스 연결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경우 무선및네트워크→블루투스 체크 및 블루투스 설정→장치검색→검색된 블루투스 키보드 선택→PIN코드 입력순으로 하면 쉽게 E6300을 스마트기기와 연결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대표적인 스마트 어플리케이션 중 타이핑을 많이 하는 메신저 어플에서 사용을 해 본 소감은 좀 더 입력을 빨리 할 수 있고 편했습니다. 글 자판의 크기가 일반 키보드와 비슷하기 때문에 타이핑이 익숙하여 스마트 기기의 터치식 입력보다 좀 더 빨리 타이핑을 할 수 있겠습니다.

 

이번에는 블루투스 지원 노트북에 연결을 해보았습니다. 고성능 노트북의 자판의 크기는 아니지만, 그래도 문서 타이핑으로썬 충분히 제 기능을 잘해주기 때문에 대체적으로 일반 키보드 사용으로도 큰 불편은 없겠습니다. 또한, Fn키를 통한 다양한 미디어 제어 기능도 가능하겠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Rapoo의 블루투스 키보드 E6300은 노트북 자판 배열 처럼 갖추고 있어 일반 키보드 사용처럼 타이핑이 익숙하다라는 점이 매력입니다. 작은 사이즈지만, 키보드로써 갖출 수 있는 모든 기능들은 갖추고 있다라는 점도 제품 구입에 한몫을 해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역시 손이 큰 사람에게는 사이즈가 작기 때문에 입력에 불편함이 다소 있겠습니다. 그래도, 충전식 배터리 지원이라는 점에서 추가적인 배터리 소비 지출이 없다라는 점과 한 번 충전으로 1개월 정도 사용가능하다라는 점에서 익숙한 타이핑과 긴 수명을 자랑하는 블루투스 키보드를 찾고 있다면 Rapoo E6300을 생각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Copyright © PISCOMU. All rights reserved.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royche 트랙백 0 : 댓글 1